위조된 가짜 예술품 걸작
하네스 베르메르의 새로운 전시회는 항상 미술계의 행사이고, 17세기 네덜란드 예술가들의 지속적인 관심사입니다. 하지만 현재 그 예술가에게 헌정된 전시회를 방문하는 방문객들은 전시된 6점의 그림 중 절반만이 베르메르 자신이 그린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워싱턴 D.C.의 국립 미술관에서 베르메르의 비밀이 문을 열기 직전, 박물관은 이전에 화가 피리를 든 소녀의 것으로 생각되었던 컬렉션에서 나온 작품이 베르메르의 것이 아니라는 것을 밝혔습니다. 큐레이터 Betsy Wieseman은 "몇 년 동안 이것에 대해 의문점이 있었습니다." 베르메르가 그림을 그리기 시작한 것으로 추정되지만, 다른 누군가가 그림을 완성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하지만, 전염병 동안 박물관들이 문을 닫았을 때 수행된 과학적 연구는 그림의 맨 아래 부분에서 맨 위보다 더 숙련된 것은 없다는 것을 밝혀냈습니다. 위즈먼은 BBC 컬쳐와의 인터뷰에서 "그림의 모든 단계에서 화가의 부분에 대해 일종의 오해가 있었습니다. 안료를 얼마나 곱게 갈아야 하는지, 사용할 재료의 적절한 비율인지 등 몇 가지 고유한 결함이 있었습니다."
지금 웃고 있는 소녀를 보면 얼마나 뻣뻣하고 어색한 캐릭터와 묵직한 손 붓질이 네덜란드 거장에게 전달됐는지 상상하기 어렵습니다. 자신 의 피사체에 고유의 광도를 부여하기 위해 빛과 색을 탁월하게 사용하는 것으로 유명한 베르메르는 그들과 관련이 있다는 사실에 경악해야 합니다.
1920년대에 시장에 나왔을 때 수집가들
특히 앤드류 멜론은 1937년 NGA에 기부하기 전에 낚시에 열광했습니다. 그들은 갤러리의 다른 유럽 명작들 옆에 걸렸지만, 곧 그들의 진정성에 대해 성장했습니다. 그리고 1970년대에, 과학적인 연구는 그림이 17세기에 존재하지 않았던 재료들을 사용했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그것은 네덜란드의 화가, 복원가, 상인이자 현재 악명 높은 베르메르 위조범 한 반 메헤렌의 친구인 테오도로스 반 바이나르덴의 작품으로 생각됩니다. 그렇다면 왜 그들은 이제 갤러리 벽의 주요 위치로 돌아갔을까요? 위즈먼은 "사람들이 가장 먼저 묻는 질문 중 하나는 '음, 가짜인가요?'입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피리를 든 소녀가 베르메르의 것이 아니라고 결정했기 때문입니다? 저것이 위조품입니까?" "아니요, 돌아서서 반대편 벽에 있는 위조품을 보세요. 차이점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이 주제는 Wieseman에게 특별한 관심사입니다. 2010년에 그녀는 런던 국립 갤러리에서 일하는 동안 Close Examination: "가짜, 실수, 발견." "취향의 역사, 특정 예술가의 역사, 그들의 흐름과 인기에 대한 매혹적인 문서입니다. 저는 또한 위조범들이 사용하는 속임수에 매료되었습니다. 그들이 위조품을 수백 년 된 것처럼 보이게 만드는 방법이죠. "
스포트라이트를 받으며
NGA는 가짜 작품들을 전시하는 유일한 갤러리가 아닙니다. 오하이오 신시내티의 Taft Museum에서 열리고 있는 현재 전시회는 여러분이 처음 보는 것과는 다른 그림들과 장식적인 예술들의 모음인 Fake, Forgies and Followers라고 불립니다. 큐레이터 Tamera Lenz Muente는 BBC Culture에 말했습니다, "이 작품들 중 일부는 30년 이상 동안 보관되어 왔습니다. 우리는 그들을 데리고 나가서 그들의 이야기를 하는 것이 흥미로울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원래 찰스와 애나 태프트가 19세기 말과 20세기 초에 그것을 구입했을 때 존재했다고 생각되었던 이야기, 그리고 작품을 결정하는 데 과학과 학습이 포함된 이야기는 진짜가 아니거나 믿어지고 있습니다."
이 전시회에는 렘브란트 판 레인, 존 콘스터블, 프란시스코 고야의 작품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무엔테는 일부 작품들도 2004년에 전시되었으며 모든 작품들이 작가 자신에 의해 의도적으로 위조된 것은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콘스터블에게 경의를 표한 프레드릭 와츠의 합법적인 그림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매우 유사한 주제로 작품을 만들어 왕립 아카데미와 다른 전시회에서 그의 작품으로 전시했습니다. 일부 딜러는 서명 J를 추가했을 수 있습니다. 어느 순간 그림의 모퉁이에 보디가드가 있었는데, 1880년대처럼 여러 전시회에 보디가드로 등장했습니다.
그렇다면 실제로 얼마나 많은 가짜가 존재합니까?"
근본적으로 놀라운 점은 우리가 모른다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어떤 사람들은 분명히 매우 잘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라고 그가 BBC 컬쳐에 말했습니다. 올해 초, FBI는 올랜도 미술관에 전시된 "장-미셸 바스키아의 것으로 추정되는" 25점의 그림을 압수했습니다. 그 그림들 중 하나가 페덱스 배송 상자에 그려진 것으로 밝혀지면서 의심이 제기되었습니다. 한 브랜드 전문가는 뉴욕 타임즈에 그 상자에 인쇄된 서체는 1994년 이전에 페덱스가 사용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슬로베니아 국립박물관에서 6월로 예정된 전시회는 파블로 피카소, 빈센트 반 고흐, 앙리 마티스를 포함한 주요 작품들 중 일부가 위조될 수 있다는 우려 때문에 취소되었습니다. 2018년, 화가 에티엔 테루에게 헌정된 프랑스 남부 엘네의 테루스 박물관은 140점의 그림 중 83점을 발견했습니다.
가짜 이야기가 계속 화제가 되고 계속 우리를 매료시키고 있습니다. 예술계의 가짜와 모조품에 대한 실제 이야기는 여느 탐정 드라마처럼 흥미진진할 수 있습니다. BBC의 Fake or Fortune의 인기를 보세요. 그들이 잃어버린 걸작이나 값싼 모조품을 가지고 있는지 보기 위해 날개를 펴세요.
2020년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Made You Look: A True Story About Fake Art는 유명한 뉴욕 크누들러 갤러리가 8천만 달러 가치의 위조 상품을 판매한 혐의로 기소된 최근의 가장 큰 예술 스캔들에 대한 열광적인 기사였습니다. 마크 로스코와 잭슨 폴록의 작품입니다. 이 그림은 퀸즈에 있는 자신의 차고에서 만든 페이 셴 첸이라는 사람의 작품으로 밝혀졌습니다.
권력, 특권, 권위의 위치에 있는 사람이 현혹되거나 속았다는 것을 깨달았을 때 가질 수 있는 자랑스러운 미소가 있습니다 - 개러스 플레처
사진의 진위를 평가하는 데 사용되는 세 가지 방법은 출처(소유 이력을 상세히 기술한 문서), 신원 확인(전문가 의견), 기술적 분석으로, 특히 마지막 방법은 매력적인 '사고' 순간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노들러 사건의 경우, 잭슨 폴록의 그림으로 추정되는 제목 없는 1950년의 법의학 테스트에서 1970년까지 사용할 수 없었던 노란색 페인트가 나타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