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아프리카의 퀴어 생활에 대한 강력한 시각적 활동을 만듭니다.

아티스트와 Yancey Richardson 갤러리 제공

소중한 아데시나는 무홀리와 이야기를 나누고 특별한 작품을 탐험합니다. 요하네스버그의 한 정부 장관은 누드 레즈비언 커플의 사진을 보고 항의하며 전시장을 나섰습니다. 남아프리카 공화국은 1996년에 동성 파트너에 대한 차별을 금지한 세계 최초의 국가들 중 하나였습니다. 그리고 논란이 많은 장관의 사임은 여전히 많은 사람들의 평등에 도달해야 했습니다, 비록 동성 결혼이 그 사건이 일어나기 3년 전에 합법화되었지만, 혁신적인 여성이라는 제목의 그 쇼는 오늘날 가장 유명한 사진작가 중 한 명인 이진이 아닌 활동가인 Zanele Muholi의 사진을 보여주었습니다.1972년 남아프리카공화국 울라지에서 태어난 무홀리는 20년간 남아공 흑인 LGBTQIA+ 공동체의 경험을 기록했고, 지난 5월까지 런던 테이트모던, 베를린, 덴마크, 레이캬비크 등 유럽 전역의 회고전에서 250여 점의 작품이 전시됐습니다, 그것은 파리의 현대 사진의 중심지인 메종 유러피언 드 라 포토그래피 (MEP)에서 전시될 것입니다. "무홀리는 놀라운 이미지 메이커일 뿐만 아니라 훌륭한 활동가, 연설가, 그리고 지지자입니다,"라고 MEP의 책임자인 사이먼 베이커는 말합니다. "파리는 무홀리가 파리에 있어야 하는 것보다 더 많이 필요합니다." 그는 스스로를 예술가가 아닌 "시각 활동가"라고 부르며 자신의 행동을 더 잘 설명한다고 믿습니다. Muholi에 따르면, 비주얼 미디어와 함께 일하는 것은 다양한 사람들이 그들의 작품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합니다. "퀴어에 첨부된 언어를 읽지 못하거나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메시지를 소화할 수 있도록 보장합니다. -긴 머리를 위한 공간을 만들기 위해 윗부분에 컷아웃된 챙 달린 모자. 그들의 작업은 "표현의 수단으로 비디오를 사용하여 정치적 의제를 추구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나는 우리 앞에 온 모든 사람들을 축하하고 기념합니다 - Zanele Muholi

그들의 작품을 묘사하기 위한 무홀리의 어휘 선택 중 일부는 그들의 예술 경력에 접근하는 방법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그 활동가는 1948년부터 1994년까지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완전한 백인 정부 하에서의 인종 차별 제도 아래 미혼모에 의해 길러졌습니다. 2000년대 초 요하네스버그의 한 사진학교인 마켓포토워크숍에서 촬영한 사진. 이들은 흑인 레즈비언 인권단체 '여성의 권한 부여를 위한 모임(Few)'을 공동 설립했고, 이후 2009년 다큐멘터리 미디어에서 MFA를 취득했습니다. 

무홀리의 작업의 주요 부분은 피해자 정신에 구속되지 않은 LGBTQIA+ 커뮤니티에 대한 가시성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우리 중 한 명이 어떤 식으로든 침해를 받아야만 역사에 기록됩니다. 그러면 우리는 구경거리가 됩니다."라고 그들은 말합니다. "저는 (내러티브에) 축하를 가져오고 우리 앞에 온 모든 사람을 축하합니다." 그들의 접근 방식은 종종 편견의 잔인성을 강조하는 것과 LGBTQIA+ 관계의 즐거움 사이에서 중간 지점을 찾는 것을 의미합니다.

유럽의 많은 사람들에게, 남아프리카는 여전히 아파르트헤이트의 맥락에서 이해되고 있습니다

. 그러나 이러한 이해는 종종 그 시스템이 오늘날 미국의 흑인들, 특히 여전히 폭력의 대상인 퀴어 사회의 흑인들에게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서는 확장되지 않습니다. 베이커는 말합니다. "사람들은 아파르트헤이트가 무엇을 의미하는지에 대한 약간의 감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사람들이 그 경험이 실제로 무엇인지 그리고 그것이 여전히 어떻게 진행되는지에 대해서는 정말로 알지 못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무홀리가 제작한 첫 번째 시리즈인 Only Half the Picture (2003-2006)는 퀴어 공동체에 있는 사람들의 친밀한 순간을 기록하면서 과거의 신체적 외상을 다루는 사진을 보여줍니다. 예를 들어, After(2004)는 속옷을 입은 사람의 하체와 다리를 묘사합니다. 

하지만, 무홀리에게, 그들의 작품은 또한 퀴어 공동체, 특히 남아프리카 공화국에 그들의 이야기를 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합니다. "거의 모든 유럽 국가에 박물관이 있지만, 당신은 흑인 LGBTQIA+ 사람들을 위해 적절하게 할당된 공간을 거의 찾을 수 없습니다."라고 사진작가이자 활동가는. 2020-21년 사라 앨런과 나카모리 야스후미가 공동 기획한 무홀리의 작품 회고전이 런던 테이트 모던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전시 카탈로그에 있는 에세이 중에는 남아프리카 레즈비언인 룽길 들라가 쓴 '나는 승리자가 아니다'라는 제목의 증언이 있습니다. 라들라는 "교정 강간,"라고 말했습니다," 2010년 저녁 이모의 장례식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한 남자가 총으로 그녀와 그녀의 친구를 성폭행한 것을 떠올렸습니다. 무홀리가 유명해진 시리즈 중 하나인 페이스 앤 페이즈(Faces and Phases)에는 2006년 드라들라가 맨투맨과 나비넥타이를 착용한 사진이 포함돼 있다.  무홀리가 개인이 원하는 방식으로 묘사한 흑인 레즈비언과 트랜스젠더의 흑백 초상화 500여점을 모은 작품으로, 각각의 이미지에서 캐릭터는 카메라를 똑바로 쳐다보며 시청자에게 제대로 보라고 요구하는 것 같습니다. 베이커는 "무홀리는 사진작가들이 그들이 보여지는 방식을 느끼고 진정으로 통제할 수 있도록 하는 데 투자하고 있다"며 "무홀리와 그들이 사진을 찍는 사람 사이에 항상 논쟁과 이해의 과정이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들은 오늘날 가장 유명한 사진작가 중 한 명이고 그들의 작품들은 전세계에 전시되어 왔습니다. 260장 이상의 사진들과 함께, 그 전시회는 지금까지의 모든 경력을 보여줍니다.

 

무홀리는 자신을 시각 활동가로 묘사합니다.

2000년대 초부터 그들은 남아프리카의 흑인 레즈비언, 게이, 트랜스, 퀴어, 그리고 성간 사회의 삶을 기록하고 기념해왔습니다.

초기 시리즈인 Only Half the Picture에서 무홀리는 사랑과 친밀감의 순간뿐만 아니라 충격적인 사건을 암시하는 강렬한 이미지를 포착합니다. 1996년 남아프리카 공화국 헌법에서 약속한 평등에도 불구하고 LGBTQIA+ 커뮤니티는 여전히 폭력과 편견의 대상입니다.

Faces and Phases에서는 각 참가자들이 카메라를 직접 보고 시청자들이 그들의 시선을 고정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러한 이미지들과 함께 제공되는 증언들은 억압과 차별에 직면하여 진정으로 살고 그들의 삶을 위험에 빠뜨리는 사람들의 공동체의 증가하는 아카이브를 형성합니다.다른 주요 작품으로는 미스 게이 선발대회에서 우승한 비바이너리, 트랜스 여성을 기리는 브레이브 뷰티, 고정관념과 금기에 도전하는 부드러운 커플 이미지 시리즈인 비잉이 있습니다.무홀리는 진행 중인 시리즈인 솜냐마 응고냐마에서 카메라에 몸을 돌립니다. 그것은 '암흑의 사자 만세'로 번역됩니다. 이 강력하고 성찰적인 이미지는 노동, 인종차별, 유럽의 중앙집권주의, 성 정치 등의 주제를 탐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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