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비드 남성조각 대리석

출처 bbc

가장 강력한 전사, 거인 골리앗을 죽이고 나중에 이스라엘의 왕이 된 겸손한 양치기 소년이 미술사에서 가장 상징적인 그림의 주제가 되었습니다. 이탈리아 최고의 조각가인 도나텔로, 베로키오, 미켈란젤로, 그리고 베르니니는 모두 다비드 상으로 액자를 깼고, 기욤 쿠르투아, 루벤스, 레니, 카라바지오와 같은 화가들은 유화로 그의 감동적인 걸작들을 만들었습니다.'아름다운 눈과 좋은 외모'로 묘사되는 그의 극적인 이야기와 아름다움은 그를 완벽한 뮤즈로 만들었습니다. 다비드의 이미지는 1408년 도나텔로 디 니콜로 디 베토 바르디가 골리앗의 절단된 머리를 발치에 두고 대리석으로 젊고 승리한 다비드를 조각했을 때 피렌체에서 처음 포착되었습니다. 대리석 다비드의 생생하고 날렵한 모습과 약간 비틀어진 상반신 포즈는 중세 조각의 경직성에서 벗어나는 것을 의미했고, 도나텔로는 고전적인 지식과 아름다움을 되살리는 르네상스의 사명과 함께 올바른 길을 가는 이 도전적인 매체에 대한 획기적인 숙달을 의미했습니다.우리가 그 소년의 아름다움을 칭찬한다면, 그것은 부분적으로 도나텔로의 작품에서 보여준 비범한 인간성 때문입니다. "비록 이상화되었지만, 어린 영웅은 개인에 대한 감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도나텔로 전시회의 수석 큐레이터인 Peta Mocher가 BBC Culture에 말했습니다. 도나텔로의 조각은 "심리적 민감성"을 더하고 예술가의 "인간 정신에 대한 이해"와 "순간을 포착하는 타고난 능력"을 보여줍니다

 

젊고 승리한 다윗 대리석 의미

그 당시의 조각은 항상 건축적이었기 때문에 도나텔로의 대리석 다비드는 원래 의도했던 대로 피렌체 대성당의 떠다니는 벽에 서 있지 않고 대신 그 조각이 시청에서 새로운 대중적이고 정치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결정되었을 때 조각이 예술로 조각되었습니다. 역사 교회에서 쫓겨난 다비드는 더 이상 종교적인 인물이 아니라 피렌체의 또 다른 우화였습니다. 역경에 맞서, 그 작은 도시 국가는 이웃 영토의 침략자들을 물리쳤습니다. "신들은 조국을 위해 가장 무서운 적들과 싸우는 용감한 전사들을 지지합니다." 그 조각품 아래에는 라틴어로 된 비문이 새겨져 있습니다. 1430년대 후반, 도나텔로가 다윗의 주제로 돌아온 것은 고대 이래로 최초의 독립적인 누드 조각품을 만들게 했습니다. 이 작업은 특이했습니다. (플로렌스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사람인 코시모 데 메디치를 위한) 사적인 의뢰였을 뿐만 아니라, 별장의 안뜰에 위치하도록 설계되어 사방에서 볼 수 있도록 되어 있었는데, 소년의 아름다움을 칭찬한다면 도나텔로의 작품에서 보여준 비범한 인간성 때문이기도 합니다. 전투가 끝난 뒤 대표로 나선 다윗은 골리앗의 강력한 검을 손에 들고 거인의 머리 위에 서 있습니다. 그의 양치기 모자는 여성스러워 보이고, 매혹적인 자세를 가지고 있고, 어린아이 같은 몸을 가지고 있으며, 골리앗을 잔인하게 대합니다. 현대인의 눈에는 순수함과 욕망을 동시에 대변하는 듯한 모순된 작품, 다비드의 지나친 노출. 일부 비평가들은 어린 소년들이 노인들의 구애를 받는 장소와 시대에 사는 게이 도나텔로가 의도적으로 그의 데이비드를 성적으로 표현했다고 추측하는 반면, 다른 비평가들은 이 해석을 시대착오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왜 그 조각품이 만들어졌는지 이해하지 못한다면, 여러분은 대부분의 이야기를 놓치고 있는 것입니다." 그는 그 당시의 예술 작품들은 항상 의뢰를 받았다고 강조합니다. "그것들은 단지 아름다움의 대상이나 자기 표현의 수단이 아닙니다." 데이빗의 허벅지 안쪽을 장식하기 위해 많은 관능적인 깃털들이 만들어졌지만, 조각가 아클스의 묘사는 훨씬 더 실용적입니다. 그것은 인물 자체의 내부에 완전히 숨겨져 있습니다." 다리를 오르는 날개는 조각의 가장 약한 부분을 강화할 뿐입니다. Arkles는 예술가가 그의 깊은 개인적인 생각을 위원회에서 표현함으로써 그의 생계를 위협할 가능성은 거의 없다고 말합니다. Donatello는 아마도 "기술적인 장애물을 극복"했을 것입니다

 

다윗의 예술에 대한 설명

다윗의 이미지는 힘과 고귀함을 포함한 모든 영광의 영웅성을 보여주었습니다. 따라서 그는 15세기 작곡에서 승자가 되었습니다. 베르니니는 그의 작품에서 역동성, 정신적 긴장, 움직임과 같은 약간 다른 방향을 보여주었습니다. 그의 조각상은 전투의 한 에피소드를 담고 있습니다. 베르니는 그의 작품을 다른 유명한 작품들과 나란히 놓았습니다. 다윗에게 있는 힘과 의지를 다해 공격을 준비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조각상은 강렬하고 역겨운 눈으로 적을 바라보았습니다. 청년은 진지합니다. 눈썹도 찡그리고 입술도 갈라지고, 반항적인 아이가 드라마로 가득 찬 바쁜 삶을 사는 모습이 조각상에 담겨 있습니다. 게다가, 베르니니는 초기 바로크 양식으로 이 작품을 만들었습니다. 조각가는 페르가몬 제단을 모방하지 않으려고 했습니다. 베르니니는 작품을 별개의 인물이 아닌 다윗의 적에 초점을 맞춘 쌍으로 만들었는데, 다윗의 적이 어디에 있는지는 그의 모습과 포즈로 바로 알 수 있고, 그 사이 공간에는 조각에 속하는 어떤 전하가 있는데, 이것이 바로 베르니니의 작품과 고전적인 바로크의 차이점입니다, 그의 조각상은 많은 대중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이것은 영웅의 살아있는 존재에 대한 환상을 포함합니다. 또한, 만약 당신이 사진을 본다면, 당신은 그 영웅이 다음에 무엇을 할 것인지를 즉시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는 그의 얼굴에서 다윗의 모든 감정과 감정을 읽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작가는 그것들을 유행시키고 영속시킬 수 있습니다. 조각을 만들어진 의미 60년 후, 미켈란젤로는 비어 있는 탁자에서 한쪽 다리 뒤에 나무 그루터기를 조각하여 비슷한 장소에서 누드 다비드를 지지했습니다. 골리앗은 작품에서 사라졌고 소년 영웅은 용기를 모아 전투에 임하는 모습이 우리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도나텔로의 실물 크기 청동이 눈썹을 치켜올린 곳에서 가장 유명한 다비드인 미켈란젤로의 초대형 다비드(1501-4)도 대리석 조각이 피렌체의 중앙 광장에서 눈에 띄는 위치를 차지했을 때 강한 반응을 이끌어 냈습니다 육체적 아름다움은 주로 그의 도덕성을 반영합니다. 그는 내면과 외면이 아름답습니다. 플로렌스의 마스코트이자 좋은 정부와 이상적인 시민의 상징입니다.

 

후기 바로크 시대의 베르니니의 다비드 에게서 볼 수 있는 자유분방

감정과 육체적 인 것과는 대조적으로, 르네상스는 고전주의를 모방하여 합리성, 통제, 시민적 미덕을 인간의 표식으로 보았다. 확고하고 도전적으로 로마를 바라보고 있는 미켈란젤로의 다비드는 이러한 자질을 구현하고 피렌체 공화국의 자유와 독립을 옹호하게 되었습니다. 동상의 상징주의는 피렌체 사람들에게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Arkles는 "Florentines가 David와 연결되는 방식으로 예술 작품에 연결되는 것을 상상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라고 말합니다. "사람들은 눈물만 흘리는 것이 아니라 시를 쓰고 조각상 발치에 남겨두었습니다. 동상은 그 중요성 때문에 잠시 동안 거의 종교적 숭배의 대상이 되었습니다." 예술 보물로 가득 찬 도시에서 미켈란젤로의 다비드가 여전히 최고라는 것을 말해주고 있습니다. 방문객들은 아카데미아 갤러리에서 진품을 보기 위해 줄을 서거나 시뇨리아 광장의 복제품 주위로 모여듭니다. 오늘날 플로렌스의 기념품 가판대는 500년 전 청동과 테라코타로 소규모 수집품을 만드는 예술가들이 권위 있는 주제와 매력적인 매력에 돈을 벌었던 것처럼 인기 있는 작품의 천박한 기념품으로 가득합니다. 현대 미술의 바라보는 다비드 조각작품 현대 예술가들은 여전히 새로운 형태의 데이빗을 찾고 있습니다. 2005년 이스탄불 비엔날레를 위해 터키계 미국인 예술가 세르칸 외즈카야가 10미터 높이의 미켈란젤로의 다비드 불상 복제품을 만들었고, 로스앤젤레스에 기반을 둔 예술가 카디르 넬슨은 2019년 흑인 다윗의 아이디어를 탐구했습니다. 궁극적인 남성 모델의 조각된 아름다움이 살과 피 속에서 지구를 걸어본 적이 있는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그것은 사실 중요하지 않습니다. 그 어떤 남자도 대중의 상상력을 지속적으로 사로잡거나 예술적인 노력을 위한 중요한 도구가 된 적이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당신은 빚을 인정해야 합니다. V&A의 Peta Moture는 "각각의 David은 수 세기 동안 각 예술가들과 같은 영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들 각각은 Donatello에게 빚진 것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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